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AMLANCE A/S

헤비 듀티 폼랜스 점검 방법

스노우폼 세차시 필수 아이템인 스노우 폼랜스를 오랫동안 막힘없이 사용하기 위한 자가점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폼랜스의 사용도 좋지만 장기간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요인들을 미리 점검하고 체크해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 폼랜스 관리 팁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폼랜스 분해에 앞서 아래의 개인공구가 반드시 있어야 작업이 가능한 점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해체해볼 폼랜스는 카쳐k시리즈 커넥터가 연결된 노즐입니다.
먼저 폼랜스 분해를 위한 공구를 함께 준비한 후

고압세척기에 연결되는 커넥터를 분리해 줍니다.

다음 커넥터와 몸체에 연결되어 있는 연결 튜브 역시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서 분리해줍니다.

분리된 폼랜스 바디 안쪽으로 일자 모양의 홈이 보입니다.
큼지막한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해 볼트를 풀어줍니다.

다음으로 플라스틱 노즐캡에 고정되어있는 핀을
가는 드라이버나 송곳을 이용해 반대쪽에서 밀어내어 분리해줍니다.
이제 노즐캡까지 분리가 되어 안쪽에 부품들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다음으로 노즐 부분에 연결된 플라스틱 부분을 일자 드라이버로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분리해 줍니다.

그리고 몸체를 단단히 고정시켜준 뒤 육각모양의 엔드메탈 부분을 원숭이 스패너를 이용해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풀어줍니다.

분리된 엔드메탈 안쪽으로 메탈거즈가 보입니다. 분리된 엔드 메탈의 구멍에 드라이버로 톡톡 넣어주면 숨어있던 메탈거즈가 톡 튀어나왔습니다. 메탈거즈는 폼랜스에 있어서 풍성한 스노우폼을 만들어주는 핵심 부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지하수나 기타광물이 많이 녹아있는 물을 사용하실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이 메탈거즈 사이사이에 이물질이 끼어서 제대로된 스노우 폼이 안나올 수 있습니다. 그럴땐 바로 이 메탈거즈를 확인 후 반대로 뒤집어서 넣어주거나 교체하시면 손쉽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폼랜스 윗부분에 있는 고압수 조절 손잡이를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분리해줍니다.

이번엔 하단의 스트로 연결 부분을 분리해줄 차례입니다.
먼저 육각모양의 노즐부분에 10mm 라쳇렌치를 이용해 탈거해 줍니다.

이렇게 분리된 부속 안쪽으로 이물질이 끼어있진 않은지 잘 확인해줍니다.

이제 마지막 노즐 연결 부분을 분리해줄 차례입니다.
먼저 육각모양의 연결부 앞쪽에 있는 고무링을 탈거해 줍니다.
다시 한번 몸체 부분을 단단히 고정시켜 준 후 몽키나 렌치를 이용해 힘차게 돌려서 연결부분을 풀어줍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공구가 폼랜스에서 헛돌거나 빗나가지 않도록 천천히 차분하게 풀어줍니다.

이렇게 분리된 부속 사이사이 이물질이 끼어있진 않은지 꼼꼼히 확인해줍니다.

완전 분해된 폼랜스의 모습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역순으로 다시 조립만 해주시면 됩니다.

단, 중요한 포인트 하나!
연결되는 부분엔 테프론 테이프로 방수 처리를 꼭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압세척기 건에 연결될
커넥터까지 꼼꼼히 방수처리한 후 조여줍니다.

드디어 폼랜스 분해부터 복구까지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비록 쉽지않은 작업이지만 스노우폼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폼랜스를 직접 수리하실 수 있습니다. 양질의 스노우폼 분사를 위해 자가 점검은 필수입니다. 사용하는 만큼 관리 점검도 중요하다는 점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이전
{$paginationNo}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