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 유투브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 고객센터 1688-0543
검색 검색

Detailing Guide
Paint Cleanse
페인트 클린즈(묵은 오염물 제거)
페인트클린즈는 흔히 '페클' 이라 불리우는 페인트 클린져를 사용해 LSP(Last Step Products - 왁스, 실런트, 퀵디테일러등 코팅제)로 코팅하기전 가장 쉽고 안전하게 도장면을 정리하고 복원해주는 과정입니다. 세차 후에도 남아있는 오염물이나 낙진, 가벼운 접촉 사고로 인해 생긴 데미지 등을 화학적으로 쉽고 안전하게 제거해줌으로써 도장면에 부담을 많이주는 클레잉이나 컴파운드 사용을 줄이고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고 안전하게 도장면의 컨디션을 복원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페인트 클린져

페인트 클린져는 일반 오너들이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하기전 가장 쉽고 안전하게 도장면을 정리할 수 있는 케미컬입니다. 세차 후에도 남아있는 오염물이나 낙진, 가벼운 접촉 사고로 인해 생긴 데미지 등을 화학적으로 쉽고 안전하게 제거해주는 약재이기 때문에 도장면에 부담을 많이주는 클레잉보다는 페인트클린져를 사용해 정리해주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페인트클린져의 주요 성능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도장면에 잔기스나 크고작은 데미지들이 생기지만 일반 오너들이 매번 디테일링할때마다 잔기스와 데미지를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페인트클린져 하나만으로도 세차 후 남은 오염물이나 워터스팟, 묵은때 등을 쉽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머신폴리싱을 할 수 없는 분들께는 페인트클린져 사용이 필수입니다.
도장면은 일반적으로 위의 그림처럼 베이스 코트, 페인트 컬러 코트 그리고 클리어 코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일 상위에 있는 클리어 코트에 잔기스나 묵은 때가 많이 생기게되면 난반사를 일으켜 도장면의 색감이나 광도를 저하시키게 됩니다.
묵은 때들은 스월마크의 가장자리 부분에 집중적으로 쌓이기 때문에 깊이가 더 깊어지게 되어 난반사가 심해집니다. 페인트 클린져로 이런 묵은 때만 제거를 해줘도 난반사가 많이 줄어들어 스월마크가 완화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잔기스 제거를 위해 머신폴리셔와 전용케미컬을 사용해 클리어코트를 편평화시켜주면 더 좋겠지만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페인트클린져를 사용해 평소에 묵은때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고 도장면의 색감과 광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인트클린져 작업 방법

페인트 클린져를 사용해 도장면을 정리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인핸스와 약재를 도포해줄 부드러운 코튼 어플리케이터, 약재를 닦아낼 마이크로화이버 타월을 준비합니다.
어플리케이터에 페인트클린져를 10원짜리 동전크기만큼 덜어준다음 작업할 부위에 부드럽게 문질러 도포해줍니다. 그리고 사용할때는 힘을 가할 필요없이 부드럽게 펴발라주기만해도 약재가 오염물과 화학적으로 반응하기때문에, 꼼꼼히 도장면에 펴발라주고 반응할 시간만 두었다가 깨끗한 타월로 닦아내시면 맑고 깨끗한 도장면이 드러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하실 점은 어플리케이터에 너무 압력을 가하게 되면 어플리케이터에 의한 스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글레이즈나 왁스를 바르듯이 부드럽게 발라주시면 됩니다.

도장면 묵은 때 제거

크롬, 메탈 재질에 사용

페인트클린져는 도장면은 물론 고무, 플라스틱, 크롬, 유리 등 대부분의 차량 파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롬에 생긴 물때나 오래된 묵은때들은 페인트클린져를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크롬의 빛을 찾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뿌옇거나 오래된 라이트커버나 얼룩진 고무몰딩이나 플라스틱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세차후 차량 대부분의 파츠에 남아있는 크고 작은 결함들을 페인트클린져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페인트 클린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인트 클린져에 대해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게시판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